어깨 관절낭의 반복적 염증으로 통증과 운동제한이 유발되는 어깨 질환! 초기에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CHU DOCTORS
4~50대 중년층에게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오십견이라 불리는 어깨통증은 어깨의 가동성을 좁게 하고 심한 통증을 유발해 일상 생활 뿐아니라 심한 경우, 수면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퇴행성 변화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, 그 외에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증상으로 젊은 나이라 하더라도 증상에 대해 방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.
퇴행성 변화
퇴행성 변화로 인해 어깨관절이 경직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.
어깨·경추주변 문제 및 외부충격
어깨의 근육이나 인대의 손상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았거나 외부충격, 경추주변의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추나요법
어깨의 구조를 회복할 수 있는 추나요법을 통해 어깨 운동범위와 몸의 균형을 회복합니다.
약침·한약 등 한방치료
몸의 균형과 어깨의 통증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한방치료를 병행합니다.
어깨에 나타나는 불편함을 단순히 오십견이라 생각해 치료에 대해 소극적인 경우가 많지만 어깨통증은 오십견 이외에도 회전근개의 손상이나 석회화건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통증을 방치하지 말고 증상초기부터 증상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.
궁금한 점을 전화 및 인터넷 상담을 통해 미리 알아보고자 하시지만, 의료법상 상담은 제한이 되어있으며, 정확한 진단이 불가하기에 꼭 한의원에 내방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하시길 부탁드립니다.